SNS와 소셜커머스 기능을 탑재한 KT 올레샵SNS와 소셜커머스 기능을 탑재한 KT 올레샵

Posted at 2010. 11. 9. 13:24 | Posted in Review

KT가 통합 온라인스토어 ‘올레샵‘ 서비스가 지난주에 런칭되었습니다..

그동안 QOOK(쿡)과 SHOW 사이트가 분리되어 운영되어 왔었으나, 이제는 올레샵에서 한번에 유무선 통합상품을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KT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올레샵은 아이폰과 주변 액세서리를 포함해 KT의 모든 유무선 통신 상품과 관련 기기들을 한 곳에서 판매하는 쇼핑몰로 

기존의 ‘쿡스토어’와 ‘쇼스토어’를 하나로 합친 것이라고 합니다.


메인화면을 보면 좌측에는 hot issue 와 my shop 탭핑 방식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오른쪽에는 라이브톡으로 각종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와 연동 되어 

노출되고 있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GNB 글로벌 네비게이션바에는 핸드폰/인터넷/TV/전화/넷북,패드/결합상품/쇼핑까페/이벤트/마이페이지 총 9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핸드폰을 클릭해보니 위와 같이 세부항목별로  가입별/브랜드별 각종 요소마다 클릭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뿐만 아니라 KT에서 출시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올레샵에서 선택 및 구매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올레샵 공유하기 버튼중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요즘으로 보낼 수 있는 페이지를 하나하나씩 클릭을 해봤습니다.
각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와 연동되어 올레샵과 연동되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와도 연동되어 있지만 여기서 주목할 부분은 올레샵이 소셜커머스를 시도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각 상품 페이지를 살펴보면 트위터,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서비스와 연동되어 상품 정보를 옮길 수 있는 SNS 단추 묶음과 SNS 계정으로 간단한 코멘트를 남길 수 있는 소셜댓글 기능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소셜댓글에 참여한다 하더라도 올레샵 안에만 글을 등록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상업적인 정보가 SNS에 자동 게시되는 부담감을 줄이는 기획의도가 엿보이며. 
소셜댓글은 참여자의 SNS계정을 노출하기 때문에 글의 신뢰가 담보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인페이지 하단에 구성되어 있는 올레샵 페이지 구조입니다.
올레샵을 통해서 각종 이벤트 및 행사들이 빽빽하게 나열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kt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유클라우드 20G 무료로 사용할 수 있구요. 저역시 참 잘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 중에 하나 입니다.
그리고 각종 KT 서드파티 서비스로 들어갈 수 있는 허브 페이지 역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제 구매와 각종 소셜기능이 탑재 되어 있는 쇼핑까페 페이지를 들어가보니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간에는 뜨꺼운 상품이야기/최근에 올라온 상품 Talk/최근에 올라온 동영상/최근에 올라온 블로거 리뷰등 각종 서비스의 메타페이지라고 할 수 있으며,

오른쪽에는 facebook이 연동되어 ohllehkt 페이지와 연동되어 보여지고 있습니다.

상품을 신청하거나 구입할 경우 자신이 사용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작성한 댓글이 공유되어 지인 혹은 친구들에게 알려줄 수 있어, 자연스럽게 내 주변사람이 이러한 상품을 쓰고 있고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주변인들에게 알려줄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입소문 마케팅이 구매에 큰 판단기준이 되는데, 이 올레샵이 방문판매와 같은 역활을 하고 있지 않나 싶네요.


마이페이지에서는 개인이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 및 추천상품 제품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QOOK인터넷+SHOW+WIBRO+인터넷전화 4종을 모두 KT 사용하고 있으나 아직 KT계정과 SHOW계정을 통합하질 않으니 현재는 이와같은 페이지가 뜨는데요

아이디 연동을 할 경우 모든 상품이 뜨겠지요?

이참에 KT계정과 SHOW 계정을 연동해야할까봅니다^^

그리고 별이라는 포인트가 KT에 있는데 아직까지는 전 쓰고 있질 않습니다.

옥션쇼머니가 매월 적립되고 있어 현재까지는 쓰고 있질 않지만 올해까지만 적용이 가능해 저도 내년에는 별 마일리지로 갈아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별포인트는 휴대폰 요금 및 각종 온오프라인 상품을 구매 혹은 할인 받을 수 있는 유용한 포인트로 사용자 입장에서는 적극적으로 알아보고 사용하면 득이 되겠죠.

지금은 BETA 서비스로 시작된 올레샵~!

정식 론칭때는 더 많으 기능으로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줬으면 합니다.




  1. 최근 드는 의문은 소셜 기능을 붙이면 그것이 소셜 커머스인가에는 좀 회의적입니다.
    플랫폼 자체가 소셜화 되어 있고 그 기반 위에 커머스가 올라가야 그게 소셜 커머스가 아닐까?
    아직까지는 기존 쇼핑몰에 소셜 확산 기능을 Add-on 한 수준이라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따라서 정확히 엄밀히 구분한다면 소셜 애드온 쇼핑이라고 해야겠죠.. ^^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