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Phone

한국형 SNS 와글 wagle 서비스 모임으로 모이세요

by 시앙라이 2011. 6. 13.
최근 LG U+에서 출시한 한국형 SNS 서비스인 와글(Wagle)을 사용하고 해보고 있습니다.
와글을 사용하면서 트위터 twitter 페이스북 facebook를 연동하면서 사용하고 트위터는 해쉬태그(#wgl)를 통해서 종종 와글 wagle 과 연동해서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휴대폰 주소록을 기반으로 한 와글은 서비스 가입 즉시 주소록에 저장된 지인들과 자동으로 관계를 맺고 이를 바탕으로 점차 인맥을 확장하는 SNS 입니다.
 

와글의 ‘이야기’는 트위터와, ‘대화’ 메뉴는 카카오톡의 메시지와 유사한 서비스로 일대일, 그룹대화 등의 기능을 지원하며 위치기반서비스(LBS) 기능도 도입해 글을 쓸 때 반경 100m에서 2km까지 범위를 설정하면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위치와 관심사에 따라 다양하게 인맥 확장이 가능합니다.
 

와글(Wagle)은 LG U+에서 서비스하고 있으며 점차 기능을 추가하고 있는 신생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와글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과 각종 이동통신사 마켓(티스토어,올레마켓,오즈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와글 - 다운로드


구글 안드로이드마켓 와글 - 다운로드


 

와글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트위터와 유사해서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이야기와 @xianglai 메뉴화면입니다.
이야기는 트위터의 타임라인(home) 기능과 유사하며 @xianglai 이부분은 트위터의 멘션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야기 나왔으니 와글을 사용하시면 @xianglai 친구부탁해요^^

그리고 많은 숫자가 표기되어 있는 부분이 바로 모임입니다.
이미 많은 모임이 개설되어 있는데요. 저는 '타이완 인사이드' , '잠실맛집'을 개설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와글 모임에서도 뵐 수 있으면 좋겠네요.


와글이 아직 웹버전이 출시전이라 조금은 불편합니다만, 7월중에는 웹서비스도 오픈한다고 하니 좀 더 사용하기 편하겠네요
모바일에서 타이핑하긴 쉽질 않은데요. 웹서비스가 나오기전에 제가 사용하고 있는 tip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에버노트(evernote) 노트를 생성해서 동기화 시킵니다.
한자가 많아서 휴대폰에서 일일이 치긴 불편하죠.(참고 안드로이드에서 중국어 입력하기)




그리고 휴대폰에서 다시 에버노트를 구동시켜 동기화된 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 노트를 열어서 위 화면과 같이 복사를 합니다.


 

그리고 위 화면과 같이 와글 모임에다가 글을 붙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휴대폰에서 트위터나 페이스북 업로드 하는 빈도가 높아 구글 피카사 서비스와 연동해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임에 글을 작성해봤습니다.
그리고 모임 구성원들이 손쉽게 볼 수 있도록 머리글지정을 선택해봤습니다.
화면과 같이 제일 상단에 분홍색으로 머리글이 지정되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이외에 크롬투폰이라던지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는 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당연히 웹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게 좋겠죠.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곧 서비스 오픈한다니 기다려봅니다^^




제 프로필 페이지입니다.주소록은 트위터의 팔로잉, 팔로워 리스트와 비슷하지만 와글의 경우는 휴대폰의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입니다.
주소록에 등록된 친구가 아직 와글을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초대 버튼을 눌러 와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두개 사용하고 있는데 휴대폰 기반으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어 인증에 문제가 생기더군요.
7월 웹서비스 오픈 시에는 이 부분도 해결된다고 하니 기다려집니다.



와글을 사용하면서 편했던 점은 트위터처럼 글자수 제한이 없는것!
트위터는 140자 제한이 있어서 하고 싶은 말을 줄여서 하거나 다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와글은 하고 싶은 말을 충분히 다 할수 있고 bit.ly같은 단축 주소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편리한 기능중 하나입니다.
트위터에서는 #wgl 해쉬태그를 붙이면 와글과 연동되어 글 게재가 되고 와글에서도 글을 작성해도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연동되어 글 발행이 가능합니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모임은 '타이완인사이드', '잠실맛집' 입니다. 와글 아이디는 xianglai (시앙라이) 입니다. 
그럼 와글에서 또 뵐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