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台灣/旅行

대만 타이페이 지하철 MRT 이용하기

by 시앙라이 2010. 11. 18.
대만 지하철은 여행시 참 편리한 교통수단 중 하나입니다.
특히 타이베이에서 여행코자하면, 왠만한 지역은 다 지하철역이 있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교통 수단이기도 한데요.


학생시절 사용하던 悠遊卡 Easy card 입니다.

悠遊卡 Easy card

타이베이 지역 MRT, 시내버스, 유료주차장, 택시 등 이용시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카드 입니다.

  • Easy Card 교통카드는 MRT역에서 쉽게 구매,충전 할 수 있고. Easy Card표식이 있는 편의점(7-11,페밀리마트,OK,Hi-life 등 )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며
  • 충전에 경우 MRT역 자동충전기에서는 100NTD단위로 충전 가능합니다.
  • 판매금액은 500NTD. 100NTD 보증금과 사용가능금액 400NTD가 충전되어 있지요.
  • 대중교통은 매회 사용시 정상운임의 20%가 할인됩니다
  • 기타 학생, 군인, 경로우대, 장애우우대 카드 등이 있습니다. (증명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만 판매)


일반적으로 Adult 어른용을 구입하셔도 되고, 일회용인 토큰을 구입해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1일 자유이용권(1-Day Pass)

관광객은 NTD 200원짜리 1일 자유이용권(1-Day Pass)도 괜찮습니다.
하루동안 유명 지표들이 있는 역들을 코스로 정해 한바퀴 도는 것도 좋은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권은 구입한 당일만 사용이 가능하며, 시간과 거리제한 없이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권은 환불이 불가능하며, 1인 1매로 규정, 다른 사람과 함께 사용하다 적발시에는 이용권가격의 50배에 달하는 벌금을 물게 된다.(10,000NTD = 약 33만원)

1일 자유이용권은 사용후 3일내 부스로 가 보증금 50 NTD을 환불 받을 수 있지요. (카드가 훼손되거나 파손 되면 환불불가)
자유이용권을 장기 체류자에게는 오히려 더 많은 비용이 들어가며, 매일매일 MRT를 이용하고 3~4일이상 타이페이에 머물거라면 충전식 Easy카드 사용이 더 경제적입니다.




지하철 내부 모습입니다. 우리나라와 달리 객차와 객차 사이는 문이 없이 하나 쭈욱 연결된 모습이죠
그리고 가로로 놓여있는 좌석도 있고 세로로 놓여있는 좌석도 있습니다.





노약자와 임산부 우대 좌석이 하늘색과 구분되어 군청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좌석 색을 달리 해놓으니 눈에 확 띄는군요~


그리고 지하철 내부에서는 음식먹는것과 흡연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벌금이 최대 NT$ 7500 이니 27만원이 넘는 큰 벌금이니 유의해야합니다. 플랫폼에서 껌을 씹다가도 과금 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