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재테크 전문가들 강추 "재테크 사이트"

by 시앙라이 2007. 2. 4.

이상건 기자(ECONOMIST』 재테크 팀장

세간의 내로라하는 정보통과 전문가들을 대하는 것이 일이다보니 그들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는 이상건 기자. 하지만 기자로서의 균형감각을 유지하며 정확한 시세와 일반인들의 숨겨진 재테크 비법을 찾으려다보니 그에게도 매일매일의 인터넷 서핑은 필수다. 그가 자주 찾는 인터넷 사이트는 그의 다양한 관심사를 반영한다.

1 38커뮤니케이션즈(http://www.38.co.kr) 장외주식 사이트. 장외주식의 주가와 거래 동향을 알 수 있는 곳. 그리고 기업의 재무 정보를 알 수 있는 곳.

2 닥터아파트(http://www.drapt.com) 커뮤니티가 활성화돼 생생한 내집마련 경험담과 숨겨진 고수들의 투자기법을 읽을 수 있다.

3 스피드뱅크(http://www.speedbank.co.kr) 부동산 시세가 가장 잘 정리된 곳이다. 관심 지역의 아파트 시세를 보기 위해서 자주 방문하는 편.

4 동양종합금융증권 홈페이지(http://www.myasset.com) 개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채권 판매 노하우를 많이 가진 증권사 홈페이지다. 은행 금리보다 더 높은 수익을 얻기 위해 금리 투자를 할 때 참고하는 사이트. 매입할 수 있는 채권 투자 수익률과 투자 기간이 잘 정리되어 있는 것이 장점이다(금융상품 코너에 가면 채권 수익률을 알 수 있음).

 

 

 

황창규(하나은행 PB지원팀 차장)

항상 다양한 정보에 눈과 귀를 열어두는 하나은행 황창규 차장. 기본적인 자금&금융시장 정보는 매일매일 사내 사이버망을 통해 볼 수 있지만, 그 외 다른 부분의 정보는 각 분야의 전문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얻는 편.

1 웰시아닷컴(http://www.wealthia.com) 주요 이슈가 되는시사성 주제와 관련된 칼럼들을 보면서 재테크 포인트를 얻는다. 상담 사례를 읽는 재미도 쏠쏠하다.

2 팍스넷(http://www.paxnet.co.kr) 개인적인 주식거래는 하지 않지만, 실시간 주식시장 정보와 칼럼을 올리는 주식 고수들의 의견을 보느라 자주 드나든다. 전반적인 주식시장 움직임, KOSPI 200과 선물지수를 특히 눈여겨본다.
3 유니에셋(http://www.uniasset.com), RE멤버스(http://www.remembers.net) 유니에셋은 1주일에 2~3회 정도 들어가 관심지역의 시세와 전문가 칼럼을 주로 보고, RE멤버스 사이트에서는 고종완 씨 칼럼을 읽는다.

4 재정경제부 홈페이지(http://www.mofe.go.kr), 국세청 홈페이지(http://www.nta.go.kr) 재정경책, 금융, 조세정책을 입안하는 재정경제부 홈페이지는 낱낱이 살펴보는 편. 국세청 홈페이지에서는 세무상담 코너를 특히 잘 이용한다.



출처 : http://blog.joins.com/redgolds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생활습관부터 바꾸는게 제일 첫번째 재테크  (6) 2008.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