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진영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진영갈비집 "진영 시민 갈비"

by 시앙라이 2012. 5. 16.


결혼식 참석차 창원에 내려갔다가 진영이 고향인 친구랑 같이 간 진영 시민 갈비.

어린 시절 입학식, 졸업식 같은 특별한 날에 가족들과 함께 가서 먹던 진영 갈비. 창원시 의창구 동읍에서 김해시 진영읍으로 들어서면 갈비 가게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우리 가족은 주로 도로가의 갈비집 중 손님 많아 보이는 곳으로 가곤 했는데 이번에 방문한 곳은 진영 신시가지내의 갈비집이었습니다.

친구는 명절에 고향 방문시 지인들과 꼭 들르는 가게라고 이 곳으로 우리를 데리고 갔습니다. 요즘에 진영 사람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예로부터 진영 갈비는 양이 많고 값이 싸며 육질이 연해 맛이 좋기로 소문이나 부산, 창원 등 인근 지역에서 특별한 날 가족끼리 즐기던 음식이었습니다.

진영이 갈비로 유명해진게 주촌 부경 축산물 공판장 같은 축산물 공판장이 가까이에 있어서 싸고 신선하고 질좋은 고기들을 쉽게 구할 수 있어서이지 않을까 합니다.

일단은 생갈비로 시작.

고기를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맥주도 한잔씩 하고..

밑반찬으로 나온 양념 게장과 갓김치도 맛있었습니다.

친구 말에 의하면 이 곳 사장님의 지인이 직접 양돈 농장을 하셔서 거기서 직접 고기를 공급받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 믿고 먹을 수 있는거 같습니다.

항상 고기는 언양 갈비가 최고라고 했었는데 오랜만에 먹어본 진영 갈비.

예전 기억들도 새록 새록 떠오르고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고기. 오랜만에 먹어서 더 맛있었습니다.

조금 이른 시간에 갔었는데도 사람이 꽤 있었고 식사 시간이 다가오자 손님으로 꽉 차 버렸습니다.

생갈비를 먹고 양념 갈비도 맛을 보았습니다.

진영 갈비의 특징을 양념 갈비를 먹을 때 소스에 찍어 먹는다는 것.

간장 맛 소스로 왜 양념이 되어 있는 갈비를 소스에 찍어 먹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냥 처음 진영 갈비를 먹었을 때부터 그렇게 먹어서 당연시 되어지는.

그냥 맛있으니까 그렇게 먹는 것입니다.

착한 가격으로 즐기는 진영 갈비.

혹 창원, 김해 인근을 방문할 기회가 있으시다면 한번 들려보시길 추천합니다.

부담없는 착한 가격으로 연하고 맛있는 김해 대표음식 진영 갈비를 즐기실 수 있을테니까요.

소갈비는 언양에서, 돼지 갈비는 진영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