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전문가들 강추 "재테크 사이트"
세간의 내로라하는 정보통과 전문가들을 대하는 것이 일이다보니 그들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는
1 38커뮤니케이션즈(http://www.38.co.kr) 장외주식 사이트. 장외주식의 주가와 거래 동향을 알 수 있는 곳. 그리고 기업의 재무 정보를 알 수 있는 곳.
2 닥터아파트(http://www.drapt.com) 커뮤니티가 활성화돼 생생한 내집마련 경험담과 숨겨진 고수들의 투자기법을 읽을 수 있다.
3 스피드뱅크(http://www.speedbank.co.kr) 부동산 시세가 가장 잘 정리된 곳이다. 관심 지역의 아파트 시세를 보기 위해서 자주 방문하는 편.
4 동양종합금융증권 홈페이지(http://www.myasset.com) 개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채권 판매 노하우를 많이 가진 증권사 홈페이지다. 은행 금리보다 더 높은 수익을 얻기 위해 금리 투자를 할 때 참고하는 사이트. 매입할 수 있는 채권 투자 수익률과 투자 기간이 잘 정리되어 있는 것이 장점이다(금융상품 코너에 가면 채권 수익률을 알 수 있음).
항상 다양한 정보에 눈과 귀를 열어두는 하나은행
1 웰시아닷컴(http://www.wealthia.com) 주요 이슈가 되는 ‘시사성 주제’와 관련된 칼럼들을 보면서 재테크 포인트를 얻는다. 상담 사례를 읽는 재미도 쏠쏠하다.
2 팍스넷(http://www.paxnet.co.kr) 개인적인 주식거래는 하지 않지만, 실시간 주식시장 정보와 칼럼을 올리는 주식 고수들의 의견을 보느라 자주 드나든다. 전반적인 주식시장 움직임, KOSPI 200과 선물지수를 특히 눈여겨본다.
3 유니에셋(http://www.uniasset.com), RE멤버스(http://www.remembers.net) 유니에셋은 1주일에 2~3회 정도 들어가 관심지역의 시세와 전문가 칼럼을 주로 보고, RE멤버스 사이트에서는
4 재정경제부 홈페이지(http://www.mofe.go.kr), 국세청 홈페이지(http://www.nta.go.kr) 재정경책, 금융, 조세정책을 입안하는 재정경제부 홈페이지는 낱낱이 살펴보는 편. 국세청 홈페이지에서는 세무상담 코너를 특히 잘 이용한다.
출처 : http://blog.joins.com/redgol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