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주가면 꼭 맛 봐야할 식당 루외루樓外樓항주가면 꼭 맛 봐야할 식당 루외루樓外樓

Posted at 2011.08.03 06:43 | Posted in 中國
항주에는 유명한 서호西湖부터 그 주변 곳곳이 유명하죠
그 중에서도 서호의 서호초어(西湖醋魚) 하면 바로 항주 로우와이로우-루외루(樓外樓)입니다

로우와이로우-루외루(樓外樓)는 중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유명합니다.
청나라 도광(道光 )28 년에 지었고 지금까지 150 년이 넘게 성업중이며 유명한 요리사가 많고 맛있는 요리도 많습니다.
예를 들면 서호초어 (西湖醋魚), 규화동계 (叫花童鷄), 동파육 (東坡肉) 등 요리가 국내외에서도 아주 유명합니다.
항주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큰 연회홀은(大廳) 5 개나 있고 각 종류의 룸은는 40 여개나 되는데 식사 좌석이 1500 여개나 된다고 합니다



로우와이로우의 모습입니다.
정말 중국영화에서 보던 엄청난 규모의 객잔의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정문을 들어서자 커다란 홀이 보이는데 마치 호텔의 로비 느낌이라고 할까요?
식당의 큰 규모를 입구에서부터 입이 쫘악 벌어지더군요.

 
항주가 관광 도시이자 서호라는 관광지에 위치하다보니 정말 많은 사람들로 붐볐고, 중국인들도 단체관광버스로 이곳을 꽤 많이 방문하는 모양입니다.
작은 홀이 이정도 규모이니 엄청나죠?

 

菜單 메뉴판을 보니 西湖名樓寳는 무려 가격이 1600위엔-우리나라돈으로 환산하면 대략 29만원 정도 되는 무지 비싼 음식이네요.
 

규화동계 (叫花童鷄)


그리고 항주에서 유명한 규화동계 일명 거지닭이라고 불리죠.
이날 배가 막 고프질 않아 거지닭은 주문하질 않고 작은 동포로우 동파육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작은 그릇에 동포로우가 청경채와 함께 담겨져 있습니다.

2010/08/30 - [中國] - 소동파가 만들었다는 동파육의 유래 

위의 콘텐츠를 확인하면 동파육에 대한 유래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동포로우(동파육)을 이렇게 싸서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흔히 중국집에 고추잡채 시키면 꽃빵이 나오죠? 그 꽃빵 펼처서 만들어 놓은 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면요리와 찬하나 그리고 동파육까지 해서 항주에서 유명하다는 로우와이로우에서 한끼를 맛있게 해결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