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야후!코리아 오픈형 홈페이지 런칭행사에 다녀오다

by 시앙라이 2010. 8. 4.
어제 8월 3일 야후코리아 홈페이지 개편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포털 사이트 최초로 도입되는 오픈형 홈페이지, 기존 포털 사이트 방식에서 벗어나 사용자 중심의 관점에서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인터넷을 즐기고
소통할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을 선보였습니다.




스마트(Smart): ‘퀵뷰(Quick View)’ 기능을 이용해 야후! 서비스는 물론, 외부 사이트 정보를 이동 없이 야후!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바로 볼 수 있다.

심플(Simple): 초기 연동 설정만 해두면 일일이 외부 사이트에 로그인할 필요 없이 야후! 홈페이지에서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Facebook)이나 트위터(Twitter)를 연동 설정해두면, 각 사이트에 따로 로그인하지 않고도 야후! 코리아 홈페이지 내에서 업데이트된 친구들의 사진과 글을 확인할 수 있다.

오픈(Open): 야후! 뿐만 아니라 외부 사이트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구조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사용자는 ‘마이메뉴(My Menu)’ 기능을 이용해서 개인 취향에 따라 야후! 서비스는 물론, 즐겨 찾는 외부 사이트를 최대 25개까지 설정하여 바로 이용할 수 있다.

글로벌(Global): 야후!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되는 다양하고 풍부한 글로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야후! 코리아 홈페이지 화면에서 타임(Time), BBC 등을 설정하면 지구촌 곳곳의 소식을 직접 파악할 수 있다.

핫(Hot): 화제의 소식이나 관심 분야의 뉴스를 첫 화면에서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상단의 ‘투데이(Today)’ 서비스는 그 날의 핫이슈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 공. 개인에 따라 평소 뉴스를 더 많이 보는 사용자는 투데이 서비스와 뉴스 서비스의 위치를 바꿔서 배치할 수도 있다.



야후!코리아는 새로운 홈페이지를 시작으로 SNS와 연계된 검색서비스, 모바일 및 메일서비스도 선보인다고 하니 기대가됩니다.
우리나라 초기에 인터넷 시장에 첫 화면은 야후!였는데 그 옛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이번 행사에는 많은 블로거분들을 초대~많은 배려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익히 알고 계신 많은 블로거분들도 계시더군요.

 


그리고 홈페이지 개편과 더불어 타이거 JK를 공식모델로 하여 선정하여 자유, 힙합, 소통 이라는 마케팅테마 아래 활동을 한다고 하네요.
어제의 행사에 잠시 타이거 JK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행사가 끝나자 저녁식사를 했죠
크랩으로 싼 관저와 청가재살부터 코스로 나오기 시작한 요리를 몇장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