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애플매장, 20일 북경 왕푸징 오픈아시아 최대 애플매장, 20일 북경 왕푸징 오픈

Posted at 2012.10.17 08:05 | Posted in 中國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platum)"은 인터넷, 소셜, 모바일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들과 트랜드를 소개하며, 스타트업의 도전과 도약을 후원하는 협동조합형 언론사입니다.

중국 북경 왕푸징(北京 王府井)에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애플매장이 2012년 10월 20일(토요일) 오전 9시에 오픈 예정이다. 

총 4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장이 운영될 예정이며, 영업시간은 오전10시~오후10시이다.

오픈 당일 아이폰5를 판매 할지도 모른다는 소식이 있다.




현재 중국에 들어선 애플 오프라인 매장수는 베이징2곳, 상하이 3곳 총 5개 지점이 오픈되어 있으며 이번 북경 왕푸징점을 포함하면 총6개의 오프라인 매장 영업하게 된다.

지난 상반기 애플의 영업수익은 124억달러(13조8천억여원)였으며 하반기까지 250억달러(27조8천억원)의 수익을 거둘 것으로 예상되지만 시장점유율을 살펴보면 삼성, 레노보(联想), 중싱(中兴), 화웨이(华为) 등 경쟁업체에 비해 확연히 뒤진다.
애플이 중국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는 원인은 중국 최대 이동통신업체인 차이나모바일(中国移动, 중국이동)과 파트너쉽을 맺지 못했다는 점과 중국의 대다수 소비자가 애플의 '고가 마케팅 전략'을 받아들일 수 없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매장의 정보는 애플 차이나 홈페이지 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