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면 까페 추천-코코바도(corcovado)부산 서면 까페 추천-코코바도(corcovado)

Posted at 2012.04.09 07:26 | Posted in 맛집


부산 서면에는 까페촌이 즐비하죠?

얼마전 부산에 내려갔다가 다녀온 코코바도 'Corcovado' 까페에 대해 소개코자 합니다.
개인적으로 까페를 가면 좀 조용하면서도 동행분과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 혼자 갈때는 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공간

커피향이 가득한 곳에서 진한 커피한잔이면 최고의 장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번에 방문한 코코바도(corcovado)는 테이블과 테이블 사이의 적당한 간격, 게다가 2층 편안한 공간은 쉴 수 있는 최고의 장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빨간 출입문을 들어서면 바로 볼 수 있는 로스팅 기계

코코바도에서는 직접 생두를 로스팅해서 이 집만의 독특한 커피를 맛 볼 수 있습니다.
로스터리 까페는 무엇보다 어떤 커피맛일지 항상 기대됩니다.
통상적으로 작은 까페에서는 직접 로스팅 하질 않는데, 저 작은 기계로 로스팅한다니 사장님 고생이 많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양한 커피들이 로스팅되어 밀폐용기에 담겨 진열되어 있습니다.
로스터리 까페답게 커피만 판매하는게 아니라 갓 볶은 신선한 원두도 판매하고 있네요.
원두도 판매하고 계시지만 직접 관심있는분들은 로스팅해서 시음까지 할 수 있는 과정도 계획 중에 있다고 합니다.

까페 주인장은 두명의 젊은 남성분인데 

한명은 바리스타로 커피를 맛나게 제조하고, 또 한명은 파티쉐로 맛있는 케익과 쿠키를 만듭니다.

까페 내부는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까페 주인장들이 직접꾸몄다는데 남성의 손길이라고 하기보단 세심하게 소품 하나하나에 신경쓴 흔적들이 눈에 보입니다.

그리고 가장 눈에 띄였던 테이블은 2층 이곳
바닥에는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카페트가 있고 푹신한 쿠션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테이블에도 생두와 원두로 이쁘게 인테리어 되어 있습니다.

로스터리 까페만의 인테리어 느낌이라고 할까요?

그리고 드립커피 여러 기구들이 보입니다. 드리퍼, 드립포트, 각종 주전자 등이 쭈욱 진열되어 있습니다.
드립커피는 무엇보다 진한 커피색을 우선 음미하면서, 살짝 피어오르는 따뜻한 온기를 손으로 느끼며, 
코 끝으로 감도는 향을 가득히 느낄 수 있죠.
한 모금의 커피를 입안 가득 음미를 하면 신맛, 단맛, 쓴맛의 조화로움이 한꺼번에 밀려옵니다.
여러분도 한번 느껴보시죠?

그리고 주문한 까페라떼~평소 까페라떼는 즐겨 마시진 않지만 어떤 무늬로 나올지 궁금해서 한번 시켜봤습니다
이날 예가체프 드립커피, 아메리카노, 까페라떼 무려 3잔이나 마시고 왔네요 

그리고 주문한 캐모마일 차와 티라미스~
티라미스를 먹어보니 부드럽고 촉촉하니 입에 착착 달라붙네요.
치즈가 듬뿍 들어있구나~! 그냥 먹어보면 자연스럽게 알 수 있습니다. 
여동생도 티라미스를 좋아할 듯해서 포장도 하나 주문 했네요.

더치커피는 일명 워터드립커피라고도 불리는 커피로 네덜란드 상인들이 인도네시아에서 커피를 운반해가는 과정에 오랫동안 커피를 보관해서 마실 수 없을까하는
생각에 의해 고안된 추출법입니다. 상온의 생수를 한방울 한방울 떨어뜨려 추출하는 방법으로 커피 고유의 섬세한 맛을 잘 잡아주어 향이 깊고 진하며 카페인은 찬물에 녹지 않아 카페인 함량이 적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더치커피도 좋아라 하기 때문에 한병 구입했습니다.

지금 이 더치커피를 집에서 마시고 있는데 선물용으로 포장이 멋스러워 좋을듯 합니다. 

소량의 더치커피와 우유를 섞어 마셔보니 커피우유보다 더 맛이 괜찮더군요.

주문해서 택배도 가능하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주문도 가능합니다.

위치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전포동 882-7 코코바도(corcovado)-경남공업고등학교 맞은편 (전포역과 가깝네요)  / http://corcovado.kr


크게 보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티스토리 툴바